본문으로 바로가기

110130 기본 Terrain 작업

category Diary/2011 2011. 1. 31. 02:23
반응형





생각하고 있던 작업, 밑작업이라 생각하는 터레인 기본 느낌만 잡았는데
UDK Material import 단계부터 속을 썩여서 애를 먹었다. 실 작업에 시간은 거의 투자 못한 상황........
(뻑하면 뻗질 않나.... 포토샵이 갑자기 버벅거리질 않나;;;;)

Terrain 와이어 간략하게 손을 보고 기본 매터리얼 하나에 블렌딩 메터리얼 하나만 넣은 상황
일반적인 흐름대로 매터리얼 4개(WOW기준) 정도 쓸건지.. 아니면 에셋으로 지형을 만들어 add
시켜서 분위기를 연출할 것인가에 대해선 고민중.... 실제 오브젝트들이 올려보고 느낌 잡는대로 추가할수도 있음.

맥스에서 작업하는것보다 최적이라는 개념에서 어떻게 효율성 있게 작업하는 건지에 대한 고민은
좀 해봐야 감이 올 것 같다. X,Y 64를 스케일로 75%정도 줄여줘서 작업했다.
(1024 Texture를 불러 기본상태에선 케릭터 대비 지형이 너무 깨지는 단점이 있는듯...
이건 기본 타일 작업에서 맞추어 주어야 할 것인지 아니면 스케일로 조정할건지도 고민해야 할 문제)


UDK가 ATI하고 궁합이 안 맞는건지.... 전체적으로 뷰포트 이동시 느낌이 부드럽지 못하다.
게다가 컨템포러리 브라우저하고 터레인 브라우저까지 띄워서 작업하다보니 모니터 깨져서 보이지
않는 영역이 거슬린다...여러모로 작업적 태클이 심한 환경...

모니터는 아치바 27" 해상도가 너무 커 VGA랑 궁합 생각하니 답이 안나오는 상황.. (쓰려면 최소 5770이상 써야할텐데
이또한 금전적으로 만만찮은 금액이 들어간다)

24인치 S-PVA 들어간 모델 장터에서 계속 매복중인데 쉽게 나타나지 않는구만.. 용산에서 봤던 245T 눈 딱 감고 업어
왔어야 하나 살짝 후회도 된다.

하튼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

'Diary > 2011'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0219 올해 첫 한강 나들이...  (0) 2011.02.20
110208 어느 젊은 작가의 죽음...  (2) 2011.02.09
110129 진시황.  (0) 2011.01.30
110123 눈내리는 하루의 외출  (0) 2011.01.24
110123 서울 겨울은...  (0) 2011.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