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윤(李尙潤) / Yi SangYun
Technical Artist
email : illustor@gmail.com
youtube : https://www.youtube.com/c/illustor
Linkin : https://www.linkedin.com/in/sangyun-yi-58579546/
Youtube : https://www.youtube.com/illustor
Project
TwelvesSky 2/Waren Story/Troy(in-house engine)
- MMORPG / 3D Environment Art
Zeppeto Point Blank(in-house engine, Outsourced work)
- Game Scene outsourcing work(assets, lighting) : SandStorm, Machupichu
Wemade Ned Project(customized cry engine, Outsourced work)
- scenes and 3D environment assets
Defense Technica(unity engine)
- Sci-fi style defense game(Steam, PS3, XBOX360)
- Art lead, resources conversion for mobile platform(Android, iOS)
Rooms2 : Unsolvable Puzzle(unity engine)
- art lead(android, iOS).
- art directing/technical Art(oculus, SteamVR)
Majestic Tactics for Kakao game(unity engine)
- all works alone for environment/technical art(Android)
Gunship Battle2 VR(unity engine)
- technical Art(occulus mobile, steamVR, daydream)
Project Kaya(Unity Technologies Korea)
- UTK Template project / art Directing, managed outsourced work, technical art
- https://github.com/UnityKorea/ProjectKaya
Unity live(2018.1~now) : https://www.youtube.com/watch?v=kPfiROl7iag&list=PL412Ym60h6uvTcykYBpK2Ydx4jjhu6vWP&index=1
Project Technical Meeting, Support & Review
- Game : NCsoft, Nexon, Devsisters, Netmarble, Nimble Newron, CloverGames, BluePoint Games, Com2us, Vespa interactive, ZeroGames, Neowiz, PressA, Playwith, Siftup and etc...
- Industry : Hyundai Heavy industry, LG CNS, SKT, Hansem, Promit, PlantAsset, ShinhanBank, KAI, LGUplus
- Media&Entertainment : GiantStep, StudioGale, Iconix, SmartStudy, Snow, EVRStudio, AfunInteractive, Onmind
Facebook Game Technical Art Study Group
https://www.facebook.com/groups/3Dbackground
Unity Masterz(kind of ambassador)(2016-2018) 1st, 2nd members(retired for join unity)
TAN(Techncal Artist Network) TAStudy manager
Pusan National Univ, BS, Bachelor of Science in Clothing and Textiles
Conference & other activity
'24 한국 컨텐츠 진흥원. 게임 그래픽스 자격증. 아트 검수위원 및 게임분야
'24 한국 컨텐츠 진흥원 AI 프로젝트 지원사업 팀 베로키오 멘토링
'23 뉴 콘텐츠 아카데미 젤리시스 "크러쉬 베어" 프로젝트 멘토링
'23 메타버스 아카데미 취업특강
'23 한국 컨텐츠 진흥원. 게임 그래픽스 자격증. 아트 검수위원
'22 서울 문화재단, 융합예술팀 Unfold x 기획자 캠프 멘토링
'22 한국 컨텐츠 진흥원. 게임 그래픽스 자격증. 아트 검수위원
'22 Unity Wave 2022, URP Scaling
'22 MORAI HDRP 트레이닝
'22 KAI(한국항공우주산업) Digital Twin project, technical art consulting & support
'21 한국 컨텐츠 진흥원. 게임 그래픽스 자격증. 아트 검수위원
'21 서강 게임 교육원 mentoring project Mento
'21 서울대 MBA, 메타버스 특강
'21 Gstar2021 메타버스 특강
'21 게임 문화포럼 토론 패널 및 원고 기고
'21 차세대 미디어 주간. 토론 패널 및 Unity Industry 기고
'21 유튜브 온라인 트레이닝 : Unity URP Shader Basic Training
- documents : https://docs.google.com/document/d/1UX0319CXa29fCFAgg0qa5vnH-U6875jt0KLKUk5mke8/edit
- youtube(1-1 to 4-5) : https://youtu.be/mlNWoROvavY
'21 한국 컨텐츠 진흥원 : Unity Realtime digital human 제작 사례 및 기술과 AI활용 : https://youtu.be/hDKOZwsJgJk?t=450
'21 메디치 Unity Shader 특강
'21 동서대 특강. Digital Transfotation
'21 부산대 유니티 트레이닝 워크샵
'20 서강 게임 교육원 mentoring project Mento
'20 Digital human Sua Live Webinar : https://youtu.be/R6Xu0G3xbJg
'20 Meet digital human Sua Blog Posting(디지털 휴먼 수아를 만나다)
- Naver Blog Posting : https://blog.naver.com/unity_kr/221909853462
- Unity blog posting(EN/KR/JP/CN) : https://blog.unity.com/entertainment/meet-sua-a-digital-celebrity
'20 Viel Books. Unity HDRP를 활용한 물리기반 라이팅 연습하기 : https://vielbooks.com/290?category=830536
'20 CATRIX Webinar
'20 제주 영상 진흥원 프로젝트 멘토링
'20 부산대 유니티 트레이닝 워크샵 2회
'20 동서대 특강, Unity industry overview
'20 텐투플레이 웹 세미나, Unity URP/HDRP for Unity Project : https://youtu.be/UwhptWHJFAA
'20 Dev week, HDRP Lighting 이해하기 : https://youtu.be/5P7fyMqywxc
'20 Unite Seoul 2020. Project Kaya Art Postmoterm : https://youtu.be/SJBRPsziteQ
'20 Unity Webinar, UTK Template Project introduction : https://youtu.be/QqTeElxbTA0
'20 Seogang Game school mentoring project(project lucia, domino city)
'19 서강 게임 교육원 mentoring project Mento(project turn tack)
'19 전북 진흥원 게임인력 일자리 상담회 세션
'19 한국 생산성 연구원(STAC)
'19 LG전자 자율주행팀 트레이닝 워크샵, HDRP
'19 성남 컨텐츠 진흥원 세션
'19 구로 개발사 대상 유니티 세미나
'19 부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BIAF), The Heretic 개발 기술 소개
'19 Unite Seoul 2019 Surface Shader for Artist Training
'19 Industry summit 2019, Unity Progressive lightmapper : https://youtu.be/uaUPWE4IDfM
'19 Unite Tokyo 2019 Progressive Lightmapper : https://youtu.be/dflNkg0U454
https://www.slideshare.net/UnityTechnologiesJapan002/unite-tokyo-2019unity2019
'19 Unite Singapore 2019 Progressive Lightmapper : https://youtu.be/Yob0XT0hwSo
'19 부산대 유니티 특강
'19 청강대 취업브릿지 특강
'19 Unity SAC(Success Advisor Contents) project CATRIX TA consulting : https://youtu.be/9voqMeOGW4A
'19 스마일게이트 tech 본부 테크 세션
'19 Likecorp Unity seminar
'19 CAD and Graphics How to set up unity HDRP project : https://cadgraphics.co.kr/newsview.php?cq=%20%EC%9D%B4%EC%83%81%EC%9C%A4&pages=magazine&sub=magazine01&catecode=26&num=65545
'19 LWRP shader guide for Technical Artist
'18 경기 컨텐츠 진흥원 세미나, HDRP for Artist : https://youtu.be/2WfIsQZaDIo
'18 청강 게임 컨퍼런스. mobile 플랫폼의 이해
'18 Unity Animation Seminar, HDRP for Artist
'18 Unite Seoul, Unity Progressive Lightmapping
'18 Unite Seoul, PiXYZ plugin to Unity Training Day
'18 Gravity Unity session
'18 청강대, Unity 개발 사례 소개
'18 스마일게이트 부트캠프 클리닉
'18 경기 게임 아카데미, HDRP for Artist
'18 Netmarble, HDRP introduction
'18 HDRP for Artist 4.8 version
'18 Snow workshop, Graphics 이론 및 Shader 트레이닝
‘17 Naver SnowTeam Artist Workshop
‘17 MOIBA, 유니티 AR/VR 개발 사례 및 VR 개발 가이드
‘17 명지 전문대, 아티스트 드라이브 in Unity
‘17 영산대 게임 컨텐츠 학과, 유니티 아티스트 드라이브 특강
‘17 G-Star , 유니티 미니세션 PC & Mobile VR 아트 개발 가이드
‘17 성남 산업 진흥 재단, 성남 인디 게임 공모전 수상팀 멘토링
‘17 한국 VR 포럼, VR 기준 가이드 회 및 리뷰 인터뷰
'17 Unite Seoul, 모바일 플랫폼에서 퀄리티 있는 Shader 구현 : https://youtu.be/9B3BDsFxP6I
‘17 해커톤 부산, 유니티 게임 그래픽스 개발 사례 분석
'17 경기 컨텐츠 진흥원, 유니티 게임 그래픽스 개발 사례 분석
‘17 한국 VR 포럼, 가상현실 게임 가이드 연구회의 토론 및 패널
'16 전라북도 문화 산업 진흥원, 유니티 게임 그래픽스 개발 사례 분석
'16 제4회 VR 토론 패널
'16 KGDS 2016 광주, 모바일 하드웨어의 이해
'16 Unity Roadshow, 테크니컬 아티스트란?
'16 Inven Game Conference(IGC 2016), 게임 개발에서 테크니컬 아티스트의 역할 : https://youtu.be/xrvLVjQmx6M
'16 Unity Clinic 멘토링
'16 Intel Buzz workshop Seoul, 게임 그리고 컨텐츠 개발로써의 VR 토론회 주최 및 사회 : https://youtu.be/4fYO5fO2Roc
'16 청강 게임 컨퍼런스(CGC), 룸즈2 개발로 살펴보는 VR 환경
'16 Unite Seoul, Rooms2 mobile to VR : https://youtu.be/u7bFTsC3zXo
'16 부산 정보 산업 진흥원, Unity3D 엔진을 활용한 게임환경 분석 및 3D 그래픽스 기술/제작 사례 공유
'15 The Game Graphics - Unreal, Unity and VR : 유니티5로 살펴보는 라이트맵핑의 이해 - viel Books : https://vielbooks.com/204
'15 Lightmapping workshop in Unity, Devtree (3 times)
'15 Unite Seoul, LightProbes를 활용한 게임환경 구축 : https://www.slideshare.net/illustor/unite2015-probelight150417
'15 Game tech 2015 Conference, 마제스틱 택틱스 포스트 모텀으로 살펴보는 Unity 3D 게임 환경 구축 : https://www.slideshare.net/illustor/unity3d-3d
'14 Devtree open seminar - Defense technica 포스트 모텀 : https://www.slideshare.net/illustor/devtree-illu
'13 KGC2013 - Defense Technica post-moterm, 모바일에서 콘솔까지 : https://www.slideshare.net/illustor/kgc2013-defense-technicaconverting-26684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