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반응이 좋아 힘내 준비하려고 했던 워크샵 2일차. 전체적으로 1일차 복습에 이어 미비했던 shader 작성 및 약간의 팁과 개념이론 위주로 진행을 했는데 실습부분에서 문제 발생... shader 코딩을 소스 찾아서 간단하게 작성해보려고 했는데 아무리 찾아도 자료가 안나온다.. ㅡ,.ㅡ.. 게다가 코드 수정을 해도 오류 발생... 이거 회사에서 차근차근 살펴보는거랑 여러명 동시에 봐주는거랑은 다르구나 그제서야 깨달았다..(엄하게 transparentCutout shader lightmapping 안먹는건 수업끝나고 원인 찾고....)
유독 이번주가 강연, 컨퍼런스등등 발표하면서 제일 버벅버벅 거렸던것 같다.. 그래도 잘 들어주셨다고 말해주셔서 힘나기는 하는데 죄송 스럽기도 하고 영 찜찜....
더불어 주중에 갑자기(는 아니고 내가 신경 못쓰고 있었던....) unity 5가 공개.. 심지어 무료다... unity 4 라이선싱 정책에서 훨씬 공격적으로 나서는 바람에(이게 다 언리얼4 때문...) 대부분의 초기 프로젝트 혹은 예정 프로젝트는 마이그레이션 당첨.....;;;; 수업하면서 언급은 해야 할것 같아서 전날 다섯시까지 급하게 깔고 살펴보고 준비했는데도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그리고 한달 넘게 붙들고 만들었던 ppt 대폭 수정은 덤...(한 세네번은 울궈먹고 나오지 한번이 뭐냐 한번이.... 그것도 3일 수업중에 첫날 수업하고 그 다음주에... ㅠ_ㅠ.. 나한테 왜이래요....;;)
GameTech 컨퍼런스 준비는 지금도 퇴근하고 계속 ppt 제작. 이쪽은 얼추 모양새는 거의 다 잡아 가는 중.... 19일 지나면 아무생각없이 좀 쉬고 싶다... 크런치 기간이라 그것조차도 쉽지 않겟지만 NDC 2015 스피커 선정 안되도 덜 아쉬울것 같은 예감... 주말이 정신없으니 극장엘 통 못간다.. 카드 포인트 그냥 날려먹는건 덤...
'Diary > 2015-2019' 카테고리의 다른 글
150314 Devtree lightmapping 수업 종료 (0) | 2015.03.15 |
---|---|
150311 (0) | 2015.03.12 |
150305 Gametech 2015 준비중~~~~ (0) | 2015.03.06 |
150301 워크샵 1일차 (0) | 2015.03.01 |
150225 GameTech 2015 conference (0) | 2015.0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