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Firefox RSS 구독기 Sage~!!

category Technical Report/Other things 2009. 8. 5. 01:01
반응형

소개글을 하나 써야지 써야지 미루다 이제야 써본다.
금번 소개할 프로그램은 RSS 구독 프로그램인 Sage.

그전에

RSS 란?

복잡하게 설명하면 괜히 골치아프니 쉽게 이야기 하자면 일종의 개인발행 신문이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즉, 내가 블로그에 포스팅한 글을 순차별(혹은 카테고리 별)로 간단하게 발행하는 것을 생각하면 쉽다.

자, RSS를 쓰면 뭐가 편하냐? 귀찮게 그걸 왜하냐... 라고 생각하실 분이 많은데....
쉽게 아침에 컴퓨터를 켜놓고 자기가 돌아다니는 사이트들이 있을것이다. 하지만 아무리 관심가고 친한 이웃이라 해도 매일 들락날락 거리면서 새글있나없나 찾아볼려면 골치가 아프다. 하지만 RSS로 등록해두면 자동으로 최근 글이 간단하게 목록으로 뜬다.

이럴경우 포스팅 혹은 뉴스의 경우 기사 제목만 훓어보고 필요한 정보를 재빠르게 캐취할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자자.. 말로 설명하면 더 이해가 안되니 그림으로 보자.



우선 파폭 메뉴 창에 띄워둔 화면이다. 설치해주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사용자 지정에 보면 Sage가 등록되어 있다. 그걸 마우스로 쭉 땡겨넣으면 그만~.. 이제 사용할려면 눌러주면 된다.

어디서 받느냐..?

친절하게도 파폭에서 도구>부가기능 항목에서 검색하면 알아서 설치해준다.



저렇게 전체검색 하면 버젼에 알맞게 떠주신다.. 이 얼마나 쉬운가~ 그럼 Sage 사용 환경을 살펴보자.

설치후 세이지 아이콘을 클릭만 해주면 왼쪽에 메뉴가 뜬다.


내경우는 즐겨찾기(북마크) 역시 번호를 매겨 폴더로 관리하는데 RSS라고 다를게 없다. 대신 필요한 것만 쉽게 간추려 놓는편.
뉴스의 경우는 보통 라디오나 뉴스를 직접 보는 편이라 관심있는 기사와 하드웨어 뉴스만 등록한 상태다. RSS의 최대 장점은 내가 관심가는 분야에 대해 굳이 일일이 찾을필요없이 등록만 해두면 그 항목만 볼수 있어서 매우 편하다. 물론 포털 사이트의 동호회/뉴스쪽은 대부분 지원을 해준다.





간단하게 자기 입맛에 맞게 바꾸면 되는데 내경우는 기능에서 글목록 표시(이걸 켜줘야 아래에 제목만 표시가 된다.)와 도구막대 표시를 띄워놓고 사용중이다.



보통 블로그나 포스트에 보면 RSS 표시나 저렇게 RSS Feed라고 되어있는곳이 있다. 일단 눌러본다.


등록법은 Sage 전용 북마크 폴더가 하나 생성되어있는 곳(Sage Feeds라고 생성된다)에 RSS로 구독할 경로를 넣어주면 끝~!!

파폭의 경우는 저렇게 탭으로 새로 RSS 페이지가 뜨는데 RSS 피드를 구독 어쩌구 뜨는데 다 무시하고 저렇게 탭 상단에 주소줄만 쭉 땡겨서 넣어주면 그만이다. 주소만 뜨는 경우는 해당 주소를 복사해서 오른쪽 폴더에 새 북마크 만들기 눌러서 주소만 넣어주면 된다.


참 쉽죵~

추가 팁~!!

자 이렇게만 써 놓으면 뭔가 허전다. 저래 써놓고 윈도 밀던가 다른곳에서 쓸려면??




MozBackup.

파이어폭스 백업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이 프로그램의 특징은 북마크(즐겨찾기) 뿐만이 아니라 파폭 스킨 설정, 플러그인, 쿠키등 파폭 사용시 설정했던 것들을 모조리 백업해준다는 것이다. 이거 하나 백업해놓고 Restore시켜주면 따로 설정하느라 귀찮을 일이 없다.

백업에 드는 시간은 약 10초, 용량은 7메가 정도로 백업하니 정말 부담없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무설치 버젼으로 그냥 누르면 된다. Next를 누르고 백업할건지 복구할건지 선택하고 파폭이냐 시몽키냐 썬더버드냐 골라주면 된다. 이후 메뉴에서 세부 옵션을 설정할수 있다. 주의할건 집에서 비번같은거 다 저장한경우 쿠키 항목은 체크해제하고 백업하는게 좋을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