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Windows 7 VT로 xp mode 사용

category Technical Report/Other things 2011. 6. 30. 05:11
반응형


Win7에서는 호환성을 문제로 사용못하는 툴을 위해 가상화 기술을 이용한 XP mode를 지원한다.

CPU 스탯 표기에 나와있는 VT 기술이 이를 지원하는 여부를 말하는 것으로 대표적인 것이

Q6600의 경우 VT를 지원하지만 보급형 쿼드코어인 Q8300 시리즈는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물론 지원하지 않는다고 사용하지 못하는게 아니다. 조금 힘들어할뿐....)


다운로드는 MS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를 활용하면 가능하다.


http://www.microsoft.com/windows/virtual-pc/download.aspx


정품 인증을 요구하는 1단계를 지나고 2단계를 클릭하면 500MB가량의 설치 파일을 받는다.



설치는 간단하게 3단계 설치, 4단계(SP1 사용자는 깔지 않으셔도 좋습니다라고 써있다.)
그리고 재부팅 후 2단계에서 받은 파일 설치하면 그것으로 끝이다.

내경우는 HP 2200C 스캐너가 64bit용 드라이버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선택한 경우이다.
이 경우 가상 XP 실행후 드라이버 설치를 해줘야 한다.
(HP 본사에 영문 이메일로 문의까지 해보았지만 지원 불가라는 아주 상투적인 답변만 받았다...)

하지만 VT모드라고 해도 PCI 지원 장치인 HDTV같은건 사용하지 못한다.(왜인지는 모르나 하튼 안되더라..;;;)
덕분에 기존 HDTV카드를 친구 줘버리고 64지원용 카드를 따로 구매해야 했으니 참고 바란다. 아마도 USB
인식 장치만 가상화 상태에서 지원하는 모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