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나는 자유를 향한 머나먼 길을 걸어왔습니다. 나는 주춤거리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나는 도중에 발을 잘못 내딛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커다란 언덕을 올라간 뒤에야 올라가야 할 언덕이 더 많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는 비밀을 알았습니다. 내가 가야 할 머나먼 길은 아직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감히 꾸물거릴 수가 없습니다."


-자서전 '자유를 향한 머나먼 길'에서


남아공의 위대한 마디바. 만델라 : 자유를 위한 여정 OST에 수록된 U2의 곡.



영화 officail trailer.


특이하게 공식 OST 뮤직에 비디오가 가사가 나온다. 그게 그냥 자막으로 영상위에 오버레이되는게 아니고 영상에서 보여진다. 꽤 재미난 연출 : 공식 OST 뮤직 비디오  





이걸로 골든글로브에서 주제가 상받았었지..



U2 - Ordianry love



The sea wants to kiss the golden shore
바다는 황금의 해변에 키스하고 싶어하고


The sunlight warms your skin
햇살은 당신의 피부를 따스하게 해요


All the beauty that's been lost before wants to find us again

이전이 잃어버렸던 모든 아름다움은 우리를 다시 찾아주길 바래요


I can't fight you any more, it's you I'm fighting for
난 더이상 당신과 싸울 수 없어요, 이제 내가 싸우는것은


The sea throws rock together but time leaves us polished stones
바다는 바위를 할퀴내지만 그러나 시간은 결국 연마된듯한 돌들만 남기죠.(해안의 침식작용에 의한 시간의 흐름에 대한 묘사인듯)


We can't fall any further
우리는 더이상 떨어질 곳이 없어요


If we can't feel ordinary love

만약 우리가 평범한 사랑을 느끼지 못한다면


And we can't reach any higher
그리고 우리는 더이상 이상에 도달할 수 없어요


If we can't deal with ordinary love
만약 우리가 평범한 사랑을 느끼지 못한다면


Birds fly high in the summer sky and rest on the breeze.
새들은 여름하늘을 높이 나르고 산들바람에 휴식을 취해요


The same wind will take care of you and I
같은 바람이 당신과 나를 보살필 거에요


We'll build our house in the trees
우리는 우리들의 집을 나무로 지을거에요


Your heart is on my sleeve
당신의 맘은 내게 드러나 있어요


Did you put it there with a magic marker?
당신의 마음은 마법 마커로 써 놓았나요?


For years I would believe that the world couldn't wash it away
몇년간 저는 세상은 그걸 지울수 없다고 믿었어요



'Cause
왜냐하면


We can't fall any further
우리는 더이상 떨어질 곳이 없어요


If we can't feel ordinary love

만약 우리가 평범한 사랑을 느끼지 못한다면


And we can't reach any higher
그리고 우리는 더이상 이상에 도달할 수 없어요


If we can't deal with ordinary love
만약 우리가 평범한 사랑을 느끼지 못한다면



Are we tough enough for ordinary love?
우리는 평범한 사랑을 하기에 충분히 강인한가요?



언제나 발번역, 태클 환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