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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503 비혼성(Bihon castle) 01

category Works/3D 2013. 5. 3. 1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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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혼성 하이퀄 작업. 이전부터 다시한번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도전~!


기존 작업물 : 십이지천2 비혼성


원화도 없었고 딱히 컨셉조차 불분명했던 작업이였는데 왠지 이건 정이가는 작업물이라.....


1. 동양풍 컨셉을 기본으로 한옥의 느낌을 최대한 반영.(이번에 새로 복원된 숭례문을 많이 참고하였고 기존 느낌은 최대한 반영하는 방향으로 모델링 중)


   - 단청 마루 부분의 메쉬를 LOD 처리하여 프랍으로 제작. 최대한 poly counter를 줄이는 방향 고려중

   - 한옥의 최대 난제인 폴리를 줄이면서 느낌을 살리는 방향으로

   - 잡상은 최대한 심플하게 표현하지만 넣는 방향으로~


2. 가운데 탑은 생략하고 마을을 구성(이에 따른 작업 소요는 늘어날것 같은데 이쪽이 더 재미있을듯). 원래는 4개파가 각 문으로 입장해 가운데 탑을 때려부수는 컨셉이였는데 맘에 안들기도 하고 재미도 없을듯 해 마을로 구성(폐허로 할지 사람이 사는 배경으로 할지는 아직 미정)


3. 주변 오브젝트 -  바위, 나무, 다리, 정자등 제작소요가 있는데 해보면서 할지 말지 고민할듯


4. Terrain은 height map 추출후 wolrd machine 써볼 생각...(생각만.... 귀찮으면 그냥 landscape로 만지고 말지도...)


5. 최대한 실데이터에 가깝게 폴리 카운터 및 리소스 관리하면서 제작(본성 입구 현재 15,000~18,000개 내외인데 이정도면 최적화 거치면 쓸수 있을 수준으로 보임)


6. 엔진은 UDK3 예상. blender shader 제작해야하는 이슈가 있을듯해 애먹을듯...(귀찮으면 그냥 unity3D 쓸지도 모름...ㅋ)



더미 모델링은 얼추 되었고 나머진 매핑하면서 세부 모델링 수정을 진행할 생각. 디퓨즈 매핑보다 우선 base normal을 뽑아서 분위기 보는중. displacement map 뽑아서 zbrush에서 부분적으로 디테일 추가하면서 노멀 생성할 예정.


마을간 가옥 디자인도 해야하는 상황이라 기간이 얼마나 걸릴진 짐작이 안된다..(최소 한두달은 더 걸릴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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