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저히 안풀려 작업 중간에 러프 스케치를 새로 떴다... 여러가지 아이디어 스케치 중에 하나....)
컨셉기획단계부터 이런느낌으로 가면 좋겠다고 의견을 내었고 기획파트에서 배려해줘, 비쥬얼 컨셉및 설정에 대한 부분을 일임 해주었기에 맘먹은대로 만들수 있었던 작업..... 이야기를 꺼냈으니 그에 따른 결과물도 만들어 내어야 했기에 이번작업은 꽤 부담이 되었던 것도 사실이였다.
2개의 스테이지 기본 작업중 하나는 이미 석달전에 끝냈던 상황에서 작업 우선순위 때문에 모바일 작업이 선행되었고 연말 풀어진 긴장감과 퀄리티 집중도가 모바일에 비해서는 꽤 높은 콘솔이였기에 초기 작업 단계에서 안풀려 처음 열흘정도는 엄청나게 헤맸다..(첫주는 정말 이거 일정내에 끝낼수 있을까란 걱정마저 들었던.....;;;)
협의용으로 만들었던 러프스케치와 더미를 바탕으로 컨셉아티스트인 소윤씨가 기초 베이스는 잘 잡아주었지만 문제가 되는건 역시 구성... 카메라 뷰가 고정되는 게임 특성상 생각했던 것과 실제 게임에서 보일 부분의 포인트가 달라 이부분에 대한 보정이 가장 힘들었다.
그래도 석달간 모바일용 28개의 스테이지 작업을 하면서 쌓인 노하우를 콘솔에 여러가지로 접목해볼 수 있었던 점은 석달간의 시간차가 주는 보너스였다. 특히 어제 포스팅한 라이팅 문제도 포함해서...(Unity랑 조금 더 친해졌다고 할까... ㅎ)..
마감후 즐기는 주말은 그래서 편하다... 고민도 적고 생각을 안해도 되고... ㅎ.. 이번주말은 머리 비우고 shake it~!
P.S : 자세한 이야기는 정식 출시후 이미지를 첨부해 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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