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Nvidia GTC 2020에서 DLSS 2.0 스크린샷 비교인데 AA품질이 아닌 이미지 upscaling의 품질에 대해 비교하고 있다.

720p(1280x720)에서 >> 1080p(1920x1080)
540p(960x540)에서 >> 1080p의 품질 또한 native 1080p에 크게 떨어지지 않는 스샷은 좀 놀랍다. 움직이는 영상의 비교가 없어 아쉽지만 TAA와 병행해서 품질이 괜찮다면 향후 고해상도 4K나 8K 서비스에서 늘어나는 픽셀 연산의 부하를 업스케일링으로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할수도 있겠단 생각이 든다(모든 frame을 업스케일링을 처리할수도 있겠지만 부분적으로 나눠서 섞어쓸수도 있고...)

하나 더 모바일에도 적용이 가능하면 현재 대다수의 모바일 게임이 720p로 개발되던걸 540p로 낮춰서 업스케일링 한다면 좀 더 고퀄리티 프로젝트도 가능할거 같기도 하고... 올해 이거저거 볼게 많이 생기네.... 코로나 때문에 온라인으로 자료 많이 풀려서 볼게 많은건 좋긴 한데..


아래 이미지를 새창에 보기를 눌러 확대해서 비교.


확대 비교 screensho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