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ecuteInEditMode
class in UnityEngine
Description
스크립트가 에디터모드에서 동작하도록 설정합니다.
기본 설정으로, 스크립트 컴포넌트는 플레이 모드에서만 동작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어트리뷰트(attribute)를 추가 하면, 각 스크립트 컴포넌트들 역시 플레이모드가 아닌 에디터 모드에서 해당 콜백 함수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The functions are not called constantly like they are in play mode.
- Update is only called when something in the scene changed.
- OnGUI is called when the Game View recieves an Event.
- 씬뷰 또는 게임뷰에서 repaint호출이 있을 때 마다 OnRenderObject 와 또다른 렌더링 콜백 함수들이 호출됩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ExecuteInEditMode]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public Transform target;
void Update() {
if (target)
transform.LookAt(target);
}
}
헤더는 DecoratorDrawer를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Header("Health Settings")]
public int health = 0;
public int maxHealth = 100;
[Header("Shield Settings")]
public int shield = 0;
public int maxShield = 0;
}
Variables
header 헤더 텍스트
Constructors
HeaderAttribute 인스펙터의 필드에 헤더를 추가합니다.
Inherited members
order :여러 개의 꾸미기용 컴포넌트를 그려야하는 순서를 지정.
HideInInspector
class in UnityEngine
Description
변수를 인스펙터 뷰에서 보이지 않도록 설정.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HideInInspector]
public int p =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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