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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Attribute API

category Technical Report/Unity Scripts 2017. 7. 26. 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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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ecuteInEditMode

class in UnityEngine


Description

스크립트가 에디터모드에서 동작하도록 설정합니다.

기본 설정으로, 스크립트 컴포넌트는 플레이 모드에서만 동작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어트리뷰트(attribute)를 추가 하면, 각 스크립트 컴포넌트들 역시 플레이모드가 아닌 에디터 모드에서 해당 콜백 함수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The functions are not called constantly like they are in play mode.
- Update is only called when something in the scene changed.
- OnGUI is called when the Game View recieves an Event.
- 씬뷰 또는 게임뷰에서 repaint호출이 있을 때 마다 OnRenderObject 와 또다른 렌더링 콜백 함수들이 호출됩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ExecuteInEditMode]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public Transform target;
    void Update() {

        if (target)
            transform.LookAt(target);
       
    }
}



HeaderAttribute

class in UnityEngine / Inherits from : PropertyAttribute

Description

PropertyAttribute는 인스펙터의 일부 필드에 헤더를 추가하는 데 사용합니다.

헤더는 DecoratorDrawer를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Header("Health Settings")]
    public int health = 0;

    public int maxHealth = 100;


    [Header("Shield Settings")]

    public int shield = 0;
    public int maxShield = 0;
}


Variables
header    헤더 텍스트


Constructors

HeaderAttribute    인스펙터의 필드에 헤더를 추가합니다.


Inherited members

order :여러 개의 꾸미기용 컴포넌트를 그려야하는 순서를 지정.



HideInInspector

class in UnityEngine

Description

변수를 인스펙터 뷰에서 보이지 않도록 설정.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HideInInspector]
    public int p =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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