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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5 Lighting menu 변경사항들

category Technical Report/Tutorials 2017. 2. 1. 1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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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5.3 부터였나 Indirect Intensity와 Bounce Boost가 사라지고


Indirect와 Direct로 메뉴가 변경되었다.

Ambient Occlusion만 활성화하고 Final Gather를 사용하지 않은경우



Indirect


Use this to control how much the AO affects indirect light. The higher you set the slider value, the darker the appearance of the creases, holes, and close surfaces are when lit by indirect light.
It’s more realistic to only apply AO to indirect lighting.


간접 조명(Indirect Light)이 A.O 계산에 미치는 영향을 제어하는 옵션. 이 값이 커질수록 형태가 명확하게 표현된다.(위 이미지의 Indirect Intensity와 결과가 유사하다). 보다 현실적인 라이팅을 위해서 이 옵션을 적용하라고 한다.



Direct


Use this to control how much the AO affects direct light. The higher you set the slider value, the darker the appearance of the Scene’s creases, holes, and close surfaces are when lit by direct light.
By default, AO does not affect direct lighting. Use this slider to enable it. It is not realistic, but it can be useful for artistic purposes.


직접광이 AO에 영향을 미치는 옵션을 제어. 이는 Bounce Boost와 비슷한 결과를 보여주는데 광원이 반사되어 영향을 주는 간접광이 AO에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옵션으로 이해된다.




Bonus~


AO+FG 200 으로 라이트맵을 Bake한 결과물



FG 옵션을 10으로 주고 생성된 결과물. 후처리 단계에서 샘플수가 모자라 노이즈가 굉장히 많이 발생 하였다.



FG 10에다 Denoising 옵션을 활성화 한 경우. 노이즈가 크게 개선된 결과물을 보인다. FG를 사용하기 힘들정도로 많은 오브젝트가 있는 상황에서 라이트맵을 사용할 경우 결과물이 생성되는 속도가 적을경우 사용하기 좋을 것으로 보인다.


FG를 높여서 사용한다면 그닥 쓸모없는 옵션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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