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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문서에서 그래픽스 하드웨어에서 지원하는 SM(Shader Model)에 대한 정리 번역


원문링크 : https://docs.unity3d.com/Manual/GraphicsEmulation.html


유니티는 SM 2.0, SM 3.0 두가지 셰이더 모델을 지원합니다. 지원하는 하드웨어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Shader Model 2.0


    NVIDIA cards since 2003 (GeForce FX)
    AMD cards since 2004 (Radeon 9500)
    Intel cards since 2005 (GMA 900)
    All mobile
    All consoles


모든 모바일/콘솔/PC(레이디언 9500이나 지포스 FX 시리즈면 거의 2000년대 초중반 사양....)



Shader Model 3.0


    NVIDIA cards since 2004 (GeForce 6)
    AMD cards since 2005 (Radeon X1300)
    Intel cards since 2006 (GMA X3000)
    All mobile
    All consoles


추가적으로 유니티에서 사용되는 일부 그래픽 효과(예를 들면 Image Effects 같은)들은 깊이 텍스쳐나 셰이더 계산에서 지원을 해줘야 합니다.



Depth Texture support


 PC : 일반적인 모든 GPU(2006 이후)

 Mobile : OpenGL 3.0과 Metal은 깊이 텍스쳐를 지원합니다. OpenGL 2.0을 사용할때는 GPU와 OS 버젼에 따라 지원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Console : 모든 콘솔은 깊이 텍스쳐를 지원합니다.



 Compute shader support


 Windows : DX11 혹은 DX12를 사용할때, GPU가 DX11 명령어 셋을 지원할때. 2010년 이후 생산된 일반적인 모든 GPU

 Mac : 지원하지 않습니다.

 Linux : OpenGL Core 4.3 혹은 이후버젼을 사용할때 지원합니다(OS와 GPU에서 지원해야 합니다)

 Mobile : 안드로이드에서 OpenGL 3.1/3.2를 사용할 경우에만 지원

 Console : PS4 / XBOX One 지원.



Shader model emulation


 유니티는 그래픽 카드에서 제공하는 낮은 셰이더 모델에서 가장 좋은 그래픽 카드까지 렌더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오래된 머신에서 그래픽이 어떻게 보이는지 개발단계에서 확인하지 유용합니다.


 그래픽 에뮬레이션 레벨은 Edit >> Graphics Emulation mdoe를 선택하면 됩니다. 사용 가능한 옵션은 빌드 셋팅에서 타겟으로 하는 플랫폼을 따르게 됩니다. 예를 들면 데스크탑 플랫폼에서는 셰이더 모델 2 그리고 셰이더 모델 3이 에뮬레이션 옵션에서 나타나며, 모바일에서는 OpenGL 2.0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뮬레이션 옵션을 선택하지 않는다면 전체 하드웨어 설정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의 개발사양이 셰이더 모델에서 지원하지 않는다면 그래픽 에뮬레이션 메뉴는 숨겨질 것입니다.


에뮬레이션은 그래픽의 범용성을 확인하는 빠른 방법이지만, 여전히 실제 하드웨어에서 게임을 테스트해야 합니다. 이것은 실제 성능과 그래픽 카드 사양, 운영체제 및 드라이버 버젼에 따른 어떤 특이점을 나타내게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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