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50522 MatCap shader 개량작업

category Diary/2015-2019 2015. 5. 23. 03:14
반응형


MatCap shader 개량중. matcap 소스를 Rim lighting과 공유하는 방식으로 하니까 Matcap texture만 바꾸는것으로 파라메터 제어없이 어느정도 균일한 느낌이 나는것 같다... 프로퍼티 항목은 아래 처럼....


암부쪽 어두운건 wrap diffuse 적용하면 의도한 느낌은 어느정도 맞을것 같고 matcap 소스에 의한 하이라이트 처리는 소스를 손을 보던가 shader를 좀 더 다듬던가 그건 부산 다녀와서 하기로...


//Properties
{
_Tintcolor ("Color", Color) = (1,1,1,1)
_MainTex ("Base (RGB)", 2D) = "white" {}
_MatCap ("MatCap (RGB)", 2D) = "white" {}
_MatCapPower ("MatCap Power", Range(0, 3)) = 1
_RimColor ("Rim Color", Color) = (1,1,1,1)
_RimPower ("Rim Power", Range(0.5,10.0)) = 3



꽤 오래 미루었던 작업인데 맥주한잔하고 청계천 바람쐬면서 곰곰히 생각해본걸 집에 와서 적용해보니 어느덧 새벽 세시...... 모처럼 바람쐬면서 걷다 친구가게 들러 수다도 떨다 와서 그런가 좀 피곤하지만 기분이 괜찮다....


모처럼 부려보는 여유가 마냥 좋구나... ~~


반응형

'Diary > 2015-2019' 카테고리의 다른 글

150606 주말 단상...  (0) 2015.06.07
150528 라이트맵핑 워크샵 외~  (0) 2015.05.29
150518 라이트맵핑 워크샵 2번째  (0) 2015.05.18
150505 5월 연휴정리  (0) 2015.05.06
150429 일상...  (0) 2015.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