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시 읽기 시작한 로마인 이야기에 가속이 붙어 새벽까지 책읽다 잠드니 생활리듬이 다시 뒤집혀서 고생중이다... 일단 다시 바로잡는게 우선일듯... 낮에 일어나서 이것저것 하고 작업좀 만지고 하다보면 작업 시간이 애매해진다....
컨셉은 처음 의도대로 바벨탑의 느낌을 모티브로
- 1층 홀구조의 모델링의 디테일 추가.
- 1,2층 연결 통로를 서쪽 통로 가운데로 이동. 홀을 좀더 넓게 할경우 계단배치에 문제가 생겨 고민중.
- 1층 외부 장식물에 대한 고민
- 입구의 떠받드는 모델링... (할지 말지 고민중)
- 부서지고 낡은 느낌 추가.(모델링적 추가 및 형태적 고민)
- 3층 이후부터 부서진 탑 >> 부유하는 탑의 느낌
- 5층>> 이동 포털 >> 지배자의 제단으로 이동(보스 등장 에어리어)
큰 흐름은 이렇게 잡았는데 작업이 얼마나 걸릴지....
맥스에서 전체 느낌을 올리고 분할해서 UDK에 올리는 방식으로 작업방향을 잡고 있다.
탑 구조가 완성되면 Terrain과 라이트 배치(point light를 넣기에 따로 매핑으로 라이팅 처리는 안해도 될듯)
노멀문제로 Zbrush를 병행하는 문제도 좀 고민해야 할듯...(UV쪼개는 문제도 있고.... )
어쨌거나 진도가 열흘정도 늦어버렸는데 다시 재게...
추가 수정 사항.
- 층 높이는 그대로 유지한 상태
- 층 내부 구조 전체적으로 넓힘.
1층 홀 전체 내부 구조가 넓어짐에 따라 아치가 두개로 늘어나고 가운데 기둥 추가로 들어간 형태.
12각형 구조에서 16각형 구조로 변경. 단 하단부 아치는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가운데 벽 추가한 형태
- 2층 가운데 홀 내려보는 구조는 동일하나 아치와 방 형태가 추가 가능. (조명과 더불어 재밌는 효과가 가능할듯)
- 홀 가운데 최 상층부와 이어지는 이펙트 구조물 추가(예정)
- 입구 계단 경사가 완만(약간 높여둔 형태)
반응형
'Diary > 2011'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1129 서현 출퇴근 시즌~ (0) | 2011.11.29 |
---|---|
111124 3rd (0) | 2011.11.25 |
111110 Test 과제.. (0) | 2011.11.11 |
111107 Tower(2) (0) | 2011.11.08 |
111106 Tower(1) (0) | 2011.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