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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BX Geometry options : http://illu.tistory.com/1175



FBX로 Animation을 내보낼때 체크할 옵션들



Extra Options

  Use scene name : Animation clip을 scene이름으로 사용

  Remove Single key : 키가 하나만 있을때 제거하고 내보냄



Bake Animation

 Start와 End 값 사이의 모든 프레임에 키가 들어가 Resample 처리하는 항목. Step에 따라 구간을 설정할 수 있다.

 Resample All : 맥스에서 지정한 프레임 속도를 기준으로 Resample처리한다.



Deformations

 Skins : Scene에 사용된 모든 Skin을 export한다.

 Morph : Scene에 사용된 모든 geometry Morph를 export한다.




Curve Filters



Constant Key Reducer


Animation에서 중복된 키를 제거하기 위한 옵션. 불필요한 키 값에 대해 사용자가 설정한 value값에 따라 키를 날려준다.


Before




After


Translation precision : Translation 임계 값.

Rotation precision : Rotation 임계 값

Scaling precision : Scale 임계값

Other precision : 일반 단위의 다른 Curve에 대한 임계 값

Auto tangents only : 이 옵션은 사용하면 Auto key type만 필터링. 그렇지 않으면 보간값이 특정 임계값보다 큰 키가 삭제될 수 있다.


Unroll Rotation

 회전 필터를 활성화해 회전값에 대한 곡선을 다시 샘플링하고 특정 구성 요소(X, Y, Z)에 대한 회전 우선 순위와 필터의 세기를 지정할 수 있다. 이 필터는 회전 곡선을 재평가해 180도에 따른 회전 구성요소를 줄이는데 사용된다. 회전 점프 및 Gimbal lock을 수정하거나 대체할수 있으며, 시각적으로 최종 애니메이션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Before:

After:


Precision : 정밀도 설정

Follow Y-up : Y-up 구성요소에 우선순위를 부여할 경우 이 옵션을 사용




Key Reducer

애니메이션의 정밀도를 유지하기 위해 탄젠트를 설정해 애니메이션 커브의 키 수를 줄이는 항목. 도한, 이 필터를 사용해 리 샘플링된 커브의 수를 줄이면 조밀한 데이터가 아닌 키를 편집할 수 있다.


Before:

After:



필요한 키의 수가 많을수록 애니메이션이 정확하게 변환된다.


Filter Intensity : 필터 강도의 값.

XYZ Curve Synchronization : XYZ 커드 동기화. 이 옵션은 추가된 모든 키에 다른 커브(X,Y 혹은 Z)를 추가. 이 설정은 키 수를 늘리게 된다. 또한, 각 키에 대해 동일한 벡터 의 세 곡선 모두 존재하는지 항상 체크한다.




Point Cache Files


export할 대 vertex animation 데이터를 유지할 수 있도록 selection set의 캐시 파일을 만들려면이 옵션을 활성화 한다. 이 옵션을 사용하려면 먼저 3ds Max에서 버텍스 애니메이션을 유지하려는 객체의 선택 세트를 만들어야합니다. 선택 세트 메뉴를 사용하여 캐시 파일을 내보낼 적절한 세트를 선택하십시오.

저장된 정점 애니메이션 데이터는 FBX 파일과 동일한 위치에있는 폴더에 저장된다



Characters




CAT 본을 사용한 메쉬를 HIK 스켈레톤 정의된 FBX 파일로 export할때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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