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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ular느낌을 Rim과 Emission으로 대체해서 테스트.. 노멀을 모바일에서 쓸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발단... 배경에 쓸수는 없어도 케릭터는 가능하지 않을까.. 디바이스 빌드 테스트를 해봐야 알것 같다..
노멀을 쓰니까 approxview 에 영향을 받는게 단적으로 보인다. 넣을경우 Rim lighting이 mesh 표면의 절반을 덮어버린다. 그외에 Unlit의 경우 noambient parameter를 넣은 상태. 빼면 원래 의도한 톤에 유사하게 그려준다.. 흠.... 이거 인위적으로 조절해볼만한 가치가 있지 않을까.... 조명 방식을 Simplespecular로 했다가 spec연산을 하지 않으니 그냥 Lambert로 백. 역시 똑같이 나온다...(뭐한거니..;;;)
이렇게 비교해보니 Rim + Wrap 조합의 한계가 단적으로 드러난다...
Spec power연산을 texture로 처리한 ShadowGun보다 이쪽이 좀 더 좋지 않을가 싶긴 한데 개인 테스트 용도니 딱히 뭐라 말하기도 애매... 여튼 오늘 공부 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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