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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5 preview

category Technical Report/Graphics Tech Reports 2014. 3. 19.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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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5 프리뷰가 떴네요...

배경쪽에서 참고할만한거 몇가지만 써보면..

1. Real time Global illumination


실시간 G.I. 결국 하네요.

2. 라이트 프로브에서 reflection 지원

3. PBS(물리기반 셰이더) 어떤 형태로 지원되는지는 모르겠네요(UDK4처럼 할지 아니면 UDK3의 PBS 정도를 지원한다는건지...).. 그 외에도 하이엔드 셰이더를 최대(거의 모두)지원한답니다.

4. 직관적 2D and 3D.. 이건 뭔 소린지 감이 좀...(스케일폼 내장 같은 소린 아닌거 같구요... 직관적 엔진 툴로써는 유니티가 현재까진 최강인데 이걸 강조하는거 같기도 하고.. 아시는분은 리플로...)

5. 실시간 믹싱과 마스터링(사운드 관련이죠...) 이펙트도 중간에 맘대로 넣는답니다..;;
자세한건 모르겠고 사운드 관련 툴이 꽤 보강된듯 합니다. 배경에서 이펙트와 사운드 작업할때 소스 섞어서 쓰긴 좋을듯 하네요...

6. 2D기반 게임에서 쓸수 있는 물리엔진(피직스 기반인지는 정확히 모르겠네요..)효과 대거 추가

7.Deploy to the web without a plug-in
웹으로 포팅을 별도의 플러그인 없이 가능하다는것 같네요.(UDK3에도 비슷한게 있는데 따로 결재 해야했던걸로 아는데....) 여튼 모바일과 웹등 다양한 멀티 플랫폼에 대한 지원이 강화된듯 합니다.

8. 프로파일러가 세세하게 개선된듯 합니다.

9. 그외 보이는게 64비트 에디터, Frame drawcall editor, LOD관련해서도 툴이 좀 보강된듯하고 아마도 컬리젼 박스 관련 툴도 좀 추가되었을거 같은데 내용은 안보이네요... 기존 4에서도 2D tool과 애니메이션 툴, 하드코어 메모리 프로파일러라는 기능은 추가된다네요..(메모리 누수되는건 좀 고쳤을려나..)





추가사항 아는대로 포스팅은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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