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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PostProcessing

category Technical Report/Unity Shader 2015. 7. 14. 2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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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의 post processing은 Assets의 Import Package에서 Effects 항목을 통해 import 해줘야 사용할 수 있다.




필요한 Asset들을 설치하면 Componets 항목 맨 아래 Image Effects 항목이 생성된다. 이는 단독으로는 동작하지 않고 Scene의 Camera에 붙어서 동작하게 된다. 동작원리는 유니티의 엣지검출 문서 참조 : http://docs.unity3d.com/kr/current/Manual/script-EdgeDetectEffectNormals.html

많이 사용되는 종류로는 Bloom light, Depth of field, SSAO 등이 있다. 프로젝트 성격과 화면에 적용한 아웃풋을 고려해 선택해서 사용하면 된다



Bloom light와 옵션




적용예.(옵션 조절로 원하는 결과를 낼 수 있다)




Crease shading 적용 예



Crease shading의 경우 Intensity 값을 마이너스로 둘 경우 오브젝트 외곽이 밝게 빛나는 효과를 줄 수 있다(Static mesh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추가적인 post effect와 옵션에 대한 설명은 유니티 공식 매뉴얼에서 한국어로 잘 설명되어있다.(번역안해도 된다~!!! 아싸). 모바일에서 적용시 작동하지 않는 것도 있으니 꼭 타겟 디바이스를 통해 테스트를 해보고 적용해야 한다. 가볍게 구동하는 것들도 있으니 프로젝트 따라서 적용여부를 결정하면 된다.


링크 : http://docs.unity3d.com/kr/current/Manual/comp-ImageEffect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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