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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5 compressed option

category Technical Report/Unity Shader 2015. 7. 5. 2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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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5 Lighting의 Bake GI에서는 Compressed option이 있다. 이 메뉴의 역할은 마우스를 롤 오버 해보면 


improves performance and lowers space requirements but might introduce artifacts.

성능을 향상시키고 필요한 공간을 절감하지만 아티팩트(???)를 도입 것이다.



Lets you configure default lightmapping parameters for the scene. Objects will be automatically grouped by unique parameter sets. scene에 대한 기본 lightmapping 매개 변수를 구성 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들은 자동으로 고유의 파라미터 세트로 그룹화될겁니다.


라는 내용이 뜬다.. 읽어보면 먼소린지 분명하진 않는데 최적화 시키는것 같기는 하다. 개략적인 느낌으로는 lightmap UV를 lightmap texture에 배치할때 공간의 낭비를 줄이기 위해 좀 더 최적화 시키는 정도라 생각했는데 구체적인 역할이 하나 더 있다.





compressed option을 체크하지 않고 lightmap을 bake하게되면 PC플랫폼에서는 ARGB 32bit로 저장된다.(모바일 플랫폼은 RGB 24bit로)


compress option을 체크할경우 각각을 플랫폼에서 지원하는 기본 texture format으로 저장된다. PC의 경우 DXT1으로 Android의 경우 ETC로 IOS라면 아마도 PVRTC일듯...




하나 더 덧붙이자면 directional lightmap으로 bake시 생성되는 comp_dir texture의 경우 normal texture가 아니라 그냥 texture로 compressed 된다(원 소스는 EXR파일) 이를 normal로 변환했다가 revert할 경우 소스 texture 값이 깨지는 모양.. (그냥 건드리지 않는걸 권장)




여튼 원고 진행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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