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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rface shader noambient parameter

category Technical Report/Unity Shader 2015. 1. 28. 1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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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lit diffuse에서 diffuse texture값보다 이상하게 밝게 나오길래 도대체 뭐가 문제인가 찾아보니 CGPROGRAM parameter에서 noambient 정의에 의해 차이가 난다. (왜???? Unlit인데~???!!!)


예전에 이 문제로 대마왕님하고 이야기 했던 기억이 어렴풋이 났다... 여튼 영향을 받는다. Use light probe check 안해도 말이지..;;;; 재미난건 여기서 Unlit이 아닌 Probe light를 받는 경우 이 파라메터 값이 들어간경우 probe light도 못받고 새카맣게 나온다는거... 아무래도 probe light 동작과 연관이 된 모양(directional light같은 동적 라이팅엔 상관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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