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멕제 팁게에 있던 내용인데 간단히 실사용 가능한가에 대한 테스트.


프로세스를 나열해보면..


1. UDK에서 Landscape로 대략적인 Terrain을 모델링 >> Height Map으로 export (.raw로 export시 인식을 못한다. .r16으로 export


2. Worldmachine에서 import 후 nod로 대략적인 형태 조정.(큰 형태는 바뀌지 않지만 침식등 다양한 지형 효과에 따른 결과물을 미리 보면서 만들수 있기에 굉장히 자연스러운 지형 생성이 가능.)


3. 다시 Heightmap export후 UDK3에서 imort. weightmap적용으로 blend 된 terrain 제작.


오늘 처음 만져보는거라 아직 서툰데 좀 더 만지다보면 mudbox에서 지형 만들어 heightmap 추출해서 하는것보다 훨씬 빠를것 같다(weightmap으로 blend에 대한 시간로스를 줄이는 부분이 진짜 크다~!!)



Tessellate를 적용하는건 무리가 있을듯하고 아직 unity3D에서 import 가능한가 하는 부분은 확인하지 못했다. 가능하다면 weightmap 적용 프로세스는 실장님이 알아서 해주실듯 하고.... 여튼 활용도가 많을듯해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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