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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learning.unity3d.jp/8919/

 

 

매년 10~30% 성능 향상
벤치마크에서 CPU/GPU는 4배이상 빨라짐
시장에는 광범위한 기기가 제공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동작하도록 설계를 하는 것이 이상적
PBR은 기본이며 다양한 Post Processing 사용
모바일에서 디퍼드 렌더링 사용도 가능한 시대
 

실기데모. 스냅드래곤 8 Gen 1. 720p, 30프레임 고정. 디퍼드 렌더

 

모바일 디퍼드 사용

 

스포트 라이트 그림자 생성

경량으로 메모리 소비량이 아주 적다
Render Pass를 사용한 최적화로 부하가 적다
베이크가 빨리되어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데모에 사용된 피처

다수의 광원을 배치
Physically based lighting intensity 셋팅(lux, lumen등)
밝기 보정은 Auto exposure

Mobile의 타일베이스 렌더링 구조 이해

타일 방식을 사용하지 않을때 렌더 패스 구성

 

렌더링 파이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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