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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출처 :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SL-Blend.html



Blend 계수에 SrcAlpha(알파소스 사용)을 선택할 경우는 Alpha 값을 따로 해줘야 처리가 된다.

c는 Albedo 출력값을 이야기 함. c.a값은 따로 없기에 임의로 0.5를 기준으로 테스트



Blend Off : 블렌딩을 해제한다. (당연한 말이지만 alpha가 안빠진다)


Blend SrcFactor DstFactor : 블렌딩을 활성화하여 설정. 생성된 색상은 SrcFactor 에 곱해진다. 화면에 이미 있는 색상은 DstFactor 를 곱하여 두 개를 합성.


Blend SrcFactor DstFactor, SrcFactorA DstFactorA : 위와 동일하지만, 알파 채널을 블렌딩하는 데에 다른 요소를 사용.


BlendOp BlendOp : 블렌딩된 색상을 사용하는 대신 다른 작업을 수행.


AlphaToMask On: 알파에 대한 커버리지를 활성화한다. MSAA가 사용되면 알파 투 에지 범위는 픽셀 쉐이더 결과 알파 값에 비례하여 멀티 샘플 적용 범위 마스크를 수정하게된다. 일반적으로 일반 알파 테스트보다 엘리어싱이 적게 처리된 외곽선에 사용.  식생 및 기타 알파 테스트 쉐이더에 유용. 이에 대한건 아래와 같이 코드에 넣어서 활성화 하게 된다.

// inside SubShader
Tags { "Queue"="AlphaTest" "RenderType"="TransparentCutout" "IgnoreProjector"="True" }

// inside Pass
AlphaToMask O


블렌드 계수에 대한건 위 링크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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