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ical Report/Unreal
UDK3 water 노드 샘플
illu_yun
2011. 10. 8. 2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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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터 노드 샘플 from UDK3
emissive에 연결하면 블링블링한 물결이 될거 같기도 하고...
distortion에 걸린값으로 물 특유의 요철과 흔들림을 만들어 준다.
substract : 두 입력값을 받아다 A-B값을 출력.(채널별 연산)
Panner : 텍스처의 패닝, 또는 이동에 사용되는 UV 텍스쳐 좌표를 출력(패너의 뜻은 오목하게 두들겨 나오게 만든다는건데 좌표값에 따른 질감의 효과를 말하는 듯)
TextCord(TextureCoodinate) : 메터리얼에 다양한 UV 채널 사용이나 타일링 지정 허용시, 아니면 메시의 UV상에서 작동하는 2채널 벡터값형태로 UV를 출력하는 표현식.
Fresnel : 카메라쪽의 방향과 표면 노멀의 교차곱을 기반으로 감쇠를 계산하는 표현식
- Exponent : 출력값이 감쇠되는 속도를 지정.(클수록 급하게 빠르게 감쇠)
- Normal : 표면의 노멀을 나타내는 3채널 값(보통 노멀을 받음)
몇개는 알거 같고.. 모를거 같기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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